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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수허브랜 새로운개발 한찾사
기사등록 일시 : 2008-02-15 22:41:50   프린터

세계의 허브단지로 이름을 떨친 상수허브랜드가 또 하나의 “브랜드”(한찾사)를 개발해 시민들의 곁으로 다가서고 있다.

 

 세계적인 허브단지로 우뚝 서고 있는 상수 허브랜드가 새로운 시대에 부합하는 브랜드 가치로 자립잡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상수 허브랜드와 전통 한우와의 만남이라는 브랜드를 창출한 것이다.

 

충북 청원군 부용면 외천리 경부고속도로 청원 나들목 인근에 위치해 있는 상수 허브랜드(대표 이상수55)는 이미 널리 알려진 허브단지이다.

 

상수 허브랜드가 이런 것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의 도약과 발전을 위한 기틀 마련에 나서고 있다.

누구도 생각할 수 없는 허브와 한우와의 만남이라는 전혀 새로운 브랜드로 세계화를 다지고 있다.

 

 

최 고급질의 “한우와 허브”를 이용한 먹거리를 개발하여 충북 청주시 중심부 무심천변 풍물시장 서문다리 앞 구 서문해장국 위치에 100여평의 규모의 식당 한우만 찿는 사람들 이란 식당을 오픈 했다.

 

 

지난해 12월26일 문을 연 이후 현재 하루에 허브와 한우의 만남이라는 이색 맛을 위해 수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이 식당에 가까이 가면 간판에 가로 길이 30m 가 넘는 큰 암소 한마리가 보인다. 누구도 생각하지 않은 엄청난 큰 소에 놀란다. 이 간판은 크기도 크기지만 큰 소 뒤편 엉덩이에 “한우암소 1등급”표시가 한눈에 들어온다.

 

 

이 큰 간판을 가로질러 식당에 들어가면 깊고 향기로운 허브의 향기에 반하게 된다. 각종 허브의 향기에 이미 고객들은 색다른 느낌을 갖는다. 자리에 앉으면 식탁위에 오늘 공급하는 소의 이력서가 도축증서“한우 암소1등급A”라고 표시돼 있다. 확실한 보증인 셈이다.

 

 

이어 주문한 한우가 나오면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말처럼 신선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보는 순간 입안에 침이 고인다. 육질도 감탄을 자아내지만 더욱 놀라는 것이 있다.

 

 

모듬”500g 한 근 가격이 3만원에 불과하다. 이런 육질의 한우를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너무 저렴한 가격이다. 더 먹고 싶으면 1인당 3000원만 추가하면 된다. 여기에 “허브 육사시미”도 일품이다. 입에 한입 넣으면 살살 녹는다. 정말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한우암소 처녀 소 1등급 고기를 허브와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

 

 

이곳의 식당은 단순한 식당이 아니다. 보통 정도에 그치면 그냥그냥 정도의 식당에 그칠 것이다. 이곳은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허브가 있다. 각종 허브 야채가 식당에 가득해 누구나 편하게 양껏 샐러드로 먹을 수 있다. 향기롭고 부드러운 허브 샐러드를 입에 넣으면 그 산해진미도 따라올 수 없는 미각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허브 샐러드를 먹을 수 있는 것은 다른 곳과 차별화된 것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식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뛰어난 육질의 한우에 유럽에서 나 볼 수 있었던 허브 스파이스를 뿌려 고기를 구우면 환상적이다. 고기의 비린내를 제거하고 상큼한 한우 맛에 감탄 한게 된다. 특히 이곳에서는 “여성이 좋아하는 SS마일드”, “학생들 즐겨 찾는 로즈마리 레몬 밤 등 기억력 항노화 효과란 SS솔트”, “직장인과 가정주부가 즐거 찾는 항암 강력한 식욕과 힘에 효과와 향기의 SS핫”, 절묘한 브랜딩 스파이스를 입맛에 “허브 스파이스가 요리에 마술사”라는 것을 실감하게 한다.

그중에 선택하여 다양한 허브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한우 고유의 고소한 감칠맛과 먹는 즐거움과 어울려 마시는 술, 와인은 큰 행복감을 준다.

 

 

  우만 찾는 람들, (한찾사), “COW HERB”.

이렇듯 허브와 한우와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창출한 것은 수십년간 허브와 함께한 이상수 사장이 있기에 가능했다. 상수 허브랜드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연간 150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고의 허브단지로 육성했다. 국내에 들어오는 외국인들이 가장 찾고 싶은 허브단지로 조성한 것이다. 그러나 이 사장은 이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한 곳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는 그의 생활 철학을 느낄 수 있는 대목 이다. 이런 차원의 일환으로 관심이 간 것이 허브와 한우와의 만남이었다. 야심차게 허브와 한우와의 만남을 시도한 것이다.

 

상수 허브랜드와 한우와의 만남인 한 찾사 프랜차이즈 1호점이 문을 연 것이다. 허브를 더 많은 사람들이 접하고 느낄 수 있는 방안을 찾다가 여기에 착안한 것이다. 여기에는 위기에 처한 농민들도 도울 수 있다는 다목적인 감성의 접근 이었다.

 

수 개월간 기획한 외식사업부에서 농림부에서 식품부 흡수를 예견 한것도 요인이다. 특히 세계 FTA,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세계 속에 한국 농업의 고부가 가치를 심는 “한국암소의 최상급 프리미엄급 고급육과 동양최대 상수허브에서 한국사계절 뚜렷한 스파이스 허브와 만나는 외식문화의 새로운 창조” “COW HERB”.브랜드로 만들어진 것이다. 앞으로 농업매출 1000억원을 뛰어넘는 목표로 힘찬 출발을 하고 있다.

 

그는 농업에만 36년간 몸 담고 있다. 농업의 과학화와 선진화에 각고의 노력을 해왔다. 그동안 상추, 배추, 무, 양채 류(파셀리 셀러리 비트 양상추등)등 모든 것을 섭렵해 왔다. 이러던 중 지난 1986년 아시안게임과 88서울올림픽을 앞두고 전국유명 호텔에서 외국인들이 허브 스파이스 후레 쉬 하는 것을 보고 느꼈다. 허브에 관심을 갖자고 한 것이다. 원예전문가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허브 전문가로 다시 태어난 것이다.

 

한때 어려움도 있었으나 인내하고 감내하며 오늘에 이르고 있다. 지금 까지 대량 도입 육종인 상수로즈마리 등 1000여 종류의 허브를 키웠다. 이제는 세계적인 규모인 10여만 평의 허브 유리온실을 갖고 있다. 4만 제곱미터에 이르는 면적에 그는 일찍이 “상수수박”으로 세계적 접목기술 개발과 국제특허 등으로 명성을 얻었다. 전국 대학 원예교과서에서 그의 원예 방법이 등재할 정도로 유명하다. 상수허브란 이름도 이 사장이 처음으로 썼다. 한국에는 처음으로 허브축제를 개최했고 10년간 외국관광객 만도 100만명에다 국내 500~600만 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여기에 머물지 않고 상수 허브랜드를 찾는 관람객은 날로 늘어나고 있다. 이곳의 스타상품으로 허브 꽃밥과 청와대에 초대받은 “천상의 휴식”등은 대표적이다. 허브 명차와 8종의 워터는 서울의 유명백화점인 신세계 매장과 전국의 할인점인 삼성 홈플러스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다음 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홈에버 등과 서울대병원과 고속도로휴게소 등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직영점인 SS허브 숍도 계속 늘어 나고 있다.

이번 한우 전문식당 한 찾사 오픈은 단순히 식당의 개념이 아니라 허브를 널리 보급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이다. 허브와 한우의 만남이라는 색다른 브랜드가 상수 허브랜드의 변화와 도약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수 사장 인터뷰

 

-이번에 허브와 한우의 만남이라는 색다른 브랜드를 만들었는데.

 

수십년간 허브의 육성과 보급에 몰두했다. 나름대로 어려움이 많았으나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도전했다. 이에 충북 청원에 있는 상수 허브랜드는 매년 국내는 물론 유럽,미국, 중국 등 외국에서 수많은 관람객들이 찾고 있다.

 

감히 세계 최고의 허브 랜드로 성장했다. 이곳에는 수많은 종류의 허브와 물이 있다. 아직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보람을 느낀다. 이런 와중에 농업인의 한사람으로 축산 농가들이 수입개방 등으로 어려움이 있어 안타까웠다.

 

이에 이들을 도울 방법을 생각하다 허브와 한우의 만남을 생각하게 됐다. 어려운 농민들도 돕고 허브의 향기를 많은 사람들이 느끼면 이것도 보람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다른 한우와 차별화되는 것은 무엇인지.

 

우선 최 고급 육질의 한우 만을 사용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여기에 허브와 함께하는 것이다. 철저한 검사를 거친 한우만을 사용하고 여기에 허브 샐러드와 함께 하는 것이다.여기에 고기를 구울 때 여러종류의 허브를 뿌려 먹는다.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것이다. 나름대로 자신감을 갖고 있다. 최고의 육질을 저렴한 가격에 허브를 가미한 것은 독특하다고 본다.

 

-한 찾사를 방문한 손님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문을 연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고마울 따름이다. 최선을 다한다는 생각이었으나 다행이다. 손님들은 다른 곳과 달리 허브 샐러드를 마음대로 먹을수 있고 고기에 허브를 뿌려 구워먹으면 색다른 느낌을 갖는 듯 하다. 허브에다 한우의 만남이라는 것에 놀라고 있다.

 

-농업인에 대한 관심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아는데.

 

그렇다. 내가 지금이 있기 까지에는 농민이 절대적이다. 존경스럽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영원한 농업인이다. 그러나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들을 돕기 위한 차원도 작용했다. 농민이 한우를 키우면 이를 사들여 그들의 수입도 증대시킬 수 있다는 생각이다. 여기에 내가 갖고 있는 허브를 이용하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 수 있다는 생각 이었다.

 

-앞으로 계획은.

 

허브랜드를 계속적으로 확대 발전시키며 이번에 시작한 한찾사를 많은 사람들이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최상의 품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맞볼 수 있도록 하겠다. 허브와 한우의 만남을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도 보급시킬 계획이다. 이는 나의 꿈이며 미래이다. 어떻게 보면 책무이기도 하다.

김석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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