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¹Ã¥°úÁ¦ 2´Ü°è ÀÔÂû¼ Àü·® ´Üµ¶ ¼öÁÖ, ±â¼ú ¿ì¼ö¼º ÀÎÁ¤ ¹Þ¾Æ ½ÇÁõ ÅëÇØ ½Å·Ú¼º °ËÁõ ¹× °æÁ¦¼º ºÐ¼®¡¦ »ó¿ëÈ Áغñ ¡®ÂøÂø¡¯ Ãß°¡ÀûÀÎ ÆÇ·Î È®º¸ÇØ »ê¾÷ÇöÀå ¼ö¼Ò ¸ðºô¸®Æ¼ Àüȯ¿¡ ¾ÕÀå Çѱ¹µðÁöÅдº½º Á¤½Â·Î ±âÀÚ¤ÓHDÇö´ë»çÀÌÆ®¼Ö·ç¼ÇÀÌ ±¹³» ¼ö¼Ò »ê¾÷Â÷·®ÀÇ ½ÃÀå ÁÖµµ±ÇÀ» È®º¸ÇÏ¸ç º»°ÝÀûÀÎ »ó¿ëÈ¿¡ ³ª¼¹´Ù.
HDÇö´ë»çÀÌÆ®¼Ö·ç¼ÇÀº ÃÖ±Ù Çѱ¹°Ç¼³±â°è¿¬±¸¿øÀ¸·ÎºÎÅÍ 3.5Åæ(t)±Þ ¼ö¼Ò¿¬·áÀüÁö Áö°ÔÂ÷ 22´ë¸¦ ¼öÁÖÇß´Ù°í 17ÀÏ ¹àÇû´Ù.
ƯÈ÷ ¹ßÁÖµÈ ¹°·® Àü·®À» ´Üµ¶ ¼öÁÖÇϸç, Áö³ÇØ 1´Ü°è »ç¾÷¿¡¼ 5Åæ±Þ ¼ö¼ÒÁö°ÔÂ÷ 4´ë¸¦ °ø±ÞÇÑ µ¥ À̾î Á¦Ç°ÀÇ ±â¼úÀû ¿ì¼ö¼ºÀ» ´Ù½Ã Çѹø ÀÔÁõÇß´Ù.
À̹ø¿¡ ¼öÁÖÇÑ Á¦Ç°Àº °í·Á¾Æ¿¬ ¿Â»êÁ¦·Ã¼Ò¿¡¼ 2026³â 3¿ù±îÁö ÁøÇàµÇ´Â¡®¼ö¼ÒÁö°ÔÂ÷ »ó¿ëȸ¦ À§ÇÑ ½ÇÁõ ±â¹Ý ½Å·Ú¼º °ËÁõ¡¯ ±¹Ã¥°úÁ¦ 2´Ü°è »ç¾÷¿¡ ÅõÀԵȴÙ.
À̹ø ½ÇÁõ »ç¾÷Àº ¼ö¼ÒÁö°ÔÂ÷ÀÇ ½Å·Ú¼º °ËÁõ°ú °æÁ¦¼º¡¤¾ÈÀü¼º Æò°¡ µî »ó¿ëȸ¦ À§ÇÑ ±â¹Ý ¸¶·Ã¿¡ ¸ñÀûÀÌ ÀÖ´Ù.
¼ö¼ÒÁö°ÔÂ÷´Â ¿î¿ë°úÁ¤¿¡¼ ÀÌ»êÈź¼Ò¸¦ ¹èÃâÇÏÁö ¾Ê¾Æ ¹Ì·¡ ÇÙ½É Ä£È¯°æ ¸ðºô¸®Æ¼·Î ÁÖ¸ñ¹Þ°í ÀÖ´Ù. ¼ö¼ÒÁö°ÔÂ÷·Î Àüȯ ½Ã, 22´ë ±âÁØÀ¸·Î ÇÏ·ç Æò±Õ 1.8Åæ, ¿¬°£ ¾à 645ÅæÀÇ ÀÌ»êÈź¼Ò Àú°¨È¿°ú¸¦ âÃâÇϸç, ÀÌ´Â ¼Ò³ª¹« ¾à 9¸¸ 5000±×·ç¸¦ ½É´Â °Í°ú µ¿ÀÏÇÑ È¿°ú´Ù.
¹Ì±¹°ú Áß±¹¿¡¼´Â ÀÌ¹Ì ¼ö¼ÒÁö°ÔÂ÷°¡ »ó¿ëȵÆÀ¸¸ç, À̸¦ À§ÇÑ Á¦µµ¿Í ÀÎÇÁ¶ó ±¸ÃàÀÌ º»°Ýȵǰí ÀÖ´Ù. ƯÈ÷ ͏®Æ÷´Ï¾ÆÁִ ģȯ°æ Áö°ÔÂ÷(Àüµ¿, ¼ö¼Ò)ÀÇ µµÀÔÀ» Á¤Ã¥ÀûÀ¸·Î Àå·ÁÇϰí ÀÖ´Ù.
½ÃÀåÁ¶»ç±â°ü ±Û·Î¹ú±×·Î½º¸®¼Ä¡(Global Growth Research)¿¡ µû¸£¸é, ±Û·Î¹ú ¼ö¼ÒÁö°ÔÂ÷ ½ÃÀåÀº Áö³ÇØ ±âÁØ 6¾ï8360¸¸´Þ·¯(¾à 9758¾ï¿ø)¿¡¼ ¿¬Æò±Õ 31.4% ¼ºÀåÇØ 2032³â 74¾ï3957¸¸´Þ·¯(¾à 10Á¶6192¾ï¿ø)¿¡ À̸¦ °ÍÀ¸·Î Àü¸ÁµÈ´Ù.
HDÇö´ë»çÀÌÆ®¼Ö·ç¼Ç Ç㱤Èñ »ê¾÷Â÷·®º»ºÎÀåÀº ¡°À̹ø ¼öÁÖ´Â ´ç»ç ¼ö¼ÒÁö°ÔÂ÷ÀÇ ±â¼ú·Â°ú ¾ÈÁ¤¼ºÀ» ÀÎÁ¤¹ÞÀº °á°ú¡±¶ó¸ç ¡°½ÇÁõ»ç¾÷¿¡ À̾î Ãß°¡ÀûÀÎ ÆÇ·Î¸¦ È®º¸Çϰí, ±¹³» »ê¾÷ÇöÀåÀÇ ¼ö¼Ò ¸ðºô¸®Æ¼ Àüȯ¿¡ ¾ÕÀå¼°Ú´Ù¡±°í ¹àÇû´Ù.
|